월곡선생님 추모행사를 마치고
안녕하세요, 월곡차경석기념사업회 회원 여러분;
월곡회에서는 지난 4월10일 (임인년 삼월 초십일) 월곡선생님 추모제를 성대히 치렀습니다.
이번 추모제는 보천교 총정원 후원으로 월곡선생님의 위패를 모신 사당 ‘정화사井華祠’에서 거행되었으며 월곡회 회원을 비롯하여 보천교의 수위 간부님들과 법종교 교단 분 등 모두 50여분이 참여하셨습니다.
추모제는
1. 증산상제님께 올리는 치성제를 ‘삼광영三光影이 봉안된 호천금궐昊天金闕 정륜당 正倫堂’에서 2. 월곡성사님께 올리는 기제를 ‘정화사井華祠’에서 한마음으로 치렀고 예식 후 뒷풀이로 진행된 ‘대흥리 농악단’의 추모공연에도 참가자 모두가 흥겹게 참여하셨습니다.
각 예식에 앞서 월곡회 자문위원이신 정읍역사문화연구소 이사장이신 김재영 박사님과 노령역사문화연구소 이사장이신 안후상 박사님의 문화해설과 격려사가 있었습니다.
특히 안후상 박사님은 “오늘은 역사적으로나 학술적으로 또한 제 개인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보천교 원형을 비교적 잘 보전하고 있는 이곳 정화사에서 보천교인과 월곡선생님의 신원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월곡회 회원분들이 모두 모여 기제를 지낸다는 것이 참으로 의미가 깊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차길진 회장님께서 제게 보천교 연구를 시작하고 박사학위까지 받으라고 말씀하신 지 30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동안 많은 격려를 해 주셨습니다.”는 피력을 남기시기도 하였습니다.
존경하옵는 월곡회 회원 여러분,
월곡차경석기념사업회는 지난 2016년 차길진 회장님께서 창업하신 후,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월곡선생님의 신원회복이라는 사업목적에 맞게 연구.학술 분야를 비롯하여 다양한 행사를 통해 꾸준히 그리고 성실히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팎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지나가고 있지만 월곡회 회원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월곡회는 어떠한 난관도 이겨내어 반드시 목적사업을 수행하리라 확신합니다.
다시한번, 이번행사 뿐만 아니라 항상 월곡차경석기념사업회를 사랑하시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가내 평안하시고 건승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2022년 4월15일
월곡차경석기념사업회
이사장 이훈상 배상